탈레반은 미 군용기 격추했다는데…미군은 "추락 사고" > 이슈룸

본문 바로가기


  • 메인베너
  • 메인베너
  • 메인베너

회원로그인

 
 
 
비트코인
BTC/KRW
코인 가격 등락폭(1H)
조회중입니다.

이슈룸 목록

탈레반은 미 군용기 격추했다는데…미군은 "추락 사고"

페이지 정보

작성자 분산원장 작성일20-01-28 10:21 조회373회 댓글0건 추천 0건 비추천 0건

본문

미 공군 전자감시용 E-11A 기종…미군, 탑승자 규모·사망자 여부 공개 안해

한때 '여객기 추락' 혼선도…AP "사고 확인시 미-탈레반 평화협상 영향 없을듯"



사고 기종인 E-11A[AFP=연합뉴스]

(워싱턴=연합뉴스) 류지복 백나리 특파원 = 아프가니스탄에서 미군 군용기가 떨어진 사건을 놓고 격추했다는 탈레반과 추락이라는 미군의 주장이 엇갈리고 있다.

로이터통신과 폭스뉴스 등에 따르면 미군은 27일(현지시간) 아프간 가즈니주에서 미 공군 E-11A 항공기가 추락했다고 밝혔다.

미 국방부 대변인은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며 적의 발포로 발생한 것이라는 조짐은 없다"고 밝혔다.

미군은 탑승자가 몇 명인지, 사망자가 있는지는 공개하지 않고 있다고 통신은 전했다.

다만 익명을 요구한 미 당국자들은 사고가 났을 때 5명 미만이 타고 있었다고 말했다고 통신은 덧붙였다.

반면 탈레반은 미 군용기가 격추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자비훌라 무자히드 탈레반 대변인은 "첩보 임무를 수행 중이던 항공기가 가즈니주에서 격추됐으며 탑승자가 모두 사망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그는 어떻게 격추가 이뤄진 것인지는 밝히지 않았다. 또 탑승자 중에 미군 고위 당국자가 포함돼 있다고도 주장했으나 미군 측은 부인했다.

탈레반은 사고가 발생한 가즈니주 상당 지역을 장악하고 있으며 종종 상대방의 사상자 규모를 과장하기도 한다고 로이터통신은 전했다.

E-11A은 미 공군은 전자감시 임무를 수행하는 기종으로 소셜미디어에 돌아다니는 사고 현장 추정 영상을 보면 심하게 부서져 새카맣게 탄 모습을 볼 수 있다고 AP통신은 전했다.

이번 일이 격추가 아닌 사고로 확인되면 미국과 탈레반 사이의 평화협상에 영향을 주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AP통신은 덧붙였다.

앞서 가즈니주 정부 대변인이 아리아나 아프간 항공 소속 비행기가 추락한 것이라고 밝히며 혼선이 일기도 했다. 그러나 해당 항공사는 "오늘 예정된 2편의 비행이 안전하게 이뤄졌다"며 부인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슈룸 목록

Total 3,16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상단으로

주식회사 스마트블록체인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1550-7번지 두원빌딩2층   대표이사 윤 재옥
Email: info@ga-z-a.com 사업자등록번호 684-86-01169 법인등록번호 110111-6739366
COPYRIGHT © 스마트블록체인 ALL RIGHTS RESERVED.